소액결제 미납정책 및 신규 해결 방법
- 에이아이티켓
- 5월 5일
- 3분 분량
소액결제 미납정책 및 신규 해결 방법

소액결제 정책이란?
소액결제 정책이란 다날, 갤럭시아, 모빌 등 소액결제 서비스 결제대행사에서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 맞춰서 개인마다 한도를 책정하는 걸 말합니다.
소액결제 정책 커트라인에 걸린 경우는 통신요금 연체 중이거나 미납되어 결제대행사에서 소액결제를 차단하거나 신규 개통이 어려운 경우를 말합니다.

✓ 소액결제 미납정책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가 아닌 이전에 요금을 미납했거나 연체 중인 경우!
가장 대표적으로 소액결제 정책이며, 연체 중이거나 요금을 미납 중인 경우에 정책에 걸리게 되며 그럴 경우 기존 사용자는 정책이 더 강화됩니다.
본인 명의로 여러 대의 휴대폰을 개통한 경우!
휴대폰을 2대 이상 사용하면 결제대행사에서 정책을 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요금을 미납하거나 소액 결제 한도를 모두 사용하면 정책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결제대행사의 이용자 기준 미달, 대행사 정책인 경우!
소액결제 현금화를 이용하시다 여러 번 결제 시도를 반복적으로 하거나 결제 실패를 한 경우에 결제대행사에서 진행되는 모니터링에 걸려 정책을 올리게 됩니다. 혼자서 진행 할 경우 인증 오류, 결제 실패로 정책이 막힐 걸 대비해 전문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를 이용하시는 방법이 정책을 완화하는데 수월한 방법입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폰은 맞지만 만 19세 이상이 아닌 경우!
소액결제 서비스 및 정보이용료 또는 콘텐츠 이용료 후불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미성년자가 아닌 성인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후불 유심이 아닌 선불 유심을 사용하거나 선불 요금제를 이용하는 경우!
선불 요금제는 말 그대로 선불로 충전하여 이용하는 방식이며, 후불 결제인 소액결재, 정보이용료, 콘텐츠 이용료 서비스를 이용이 불가합니다.
개인 명의가 아닌 법인 사업자 명의 휴대폰, 외국인일 경우!
사용 중인 휴대폰 명의가 개인 명의로 개통된 유심이 아닌 법인 사업자로 개통된 유심은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콘텐츠이용료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또한 외국인 명의의 휴대폰도 결제에 제한되어 있습니다.
신규 개통 3개월 미만의 이용자의 경우!
휴대폰을 개통한지 3개월 미만인 경우 통신사 자체적으로 지정된 한도가 있지만 결제 대행사에서 신규 개통 정책으로 한도가 존재해도 결제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3개월 동안은 최대한 요금 미납, 연체 등 악영향을 미치는 행동은 하지 마시고 좋은 영향으로 유지를 하신다면 시간이 지나면 차츰 한도가 올라갑니다.
상품권 구매 한도 정책인 경우!
통신사 또는 결제대행사 상품권 구매의 한도가 존재하며 소액결제 및 정보이용료의 한도가 50만 원의 상품권 한도가 주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품권 정책 한도를 전부다 사용한 경우 다른 상품으로 결제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반복적으로 높은 금액의 상품을 결재하는 경우!
여러 번 반복적으로 높은 금액의 상품을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콘텐츠이용료를 이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통신사, 결제대행사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하여 비정상적인 결제 시도 또는 실패가 반복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하여 휴대폰 결제가 차단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소액결제 미납정책
소액결제 미납이란 휴대폰 요금이 미납되거나 여러 번 연체를 하여 통신사 또는 결제대행사에서 미납 정책에 걸리는 것을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미납에서 2개월 넘어가면 연체로 미납 정책으로 바뀌게 됩니다. 연체는 결제대행사에서 자체적으로 평가를 할 때 기준 미달이라 판단하여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등 한도를 줄이고 기존 정책보다 더 까다롭게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결제를 못 하도록 막아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SK, KT 통신사는 미납인 상태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며, LG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 요금 미납을 하게 되면 휴대폰으로 진행하는 결제는 모두 차단되어 결제가 어렵습니다. 요금 미납만 주의하신다면 추후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 소액결제 신규 정책
휴대폰 소액결제 신규 정책은 첫 개통 시점부터 최소 3개월은 결제대행사의 정책에 걸리게 됩니다.
휴대폰을 신규 개통하고 정책이 걸릴만한 이유는 없습니다. 미납이나 연체는 당연히 없으며 소액결제 한도가 남아 있어도 결제를 진행하려 시도하면 정책에 걸려있어서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안내 창이 나옵니다. 당연히 신규 정책에 걸려서 진행이 불가한 것이며 한도도 10만 원 미만으로 책정되어 작은 한도를 부여받게 됩니다. 위 내용에도 기제가 되어 있지만 신규 개통한 휴대폰은 미납, 연체 없이 3개월 이상 잘 사용을 하신다면 추후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문제는 없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소액결제 미납 정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항상 소액결제 현금화 업체를 선별할 때 잘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Comments